B#의 多차원 일상


[K-Pop] 정인 - 미워요



정인의 2010년 앨범 정인 From Andromeda의 수록곡
  2002년 리쌍의 "Rush"로서 대중에게 알려졌지만, 리쌍과의 많은 콜라보 때문에 정인을 리쌍과 함께 보시는 분이 많았던것은 사실입니다. 그런 그녀가 8년만의 첫 앨범입니다. (정식 앨범은 아니고 EP 형식이지만) 제가 이전에 Erykah Badu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정인씨가 아마 Erykah Badu를 벤치마킹 하지 않았나 싶네요 ㅎ 목소리나 스타일면에서 말이죠. 이전에 김정은 초콜렛에 나와서 초콜렛에서 베이스 치는 남자분이 남자친구라고 리쌍의 길이 폭로해서 음악인끼리 만나는 것에 대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top

  1. freeday 2010.04.07 19:05 PERM. MOD/DEL REPLY

    우와~~ 정인 이군요!!!!!!! 큭!!! 슈프림 팀 부터 시작해서~~ 요즘 나의 지갑을 열게 하는 음악 들이.ㅠ_ㅜ 많이 나오네요~~ㅠ_ㅜ

    Besharp 2010.04.08 10:01 신고 PERM MOD/DEL

    요즘 좀 좋은 곡들이 나오기 시작했죠 ㅎㅎ

  2. Phoebe Chung 2010.04.07 22:12 신고 PERM. MOD/DEL REPLY

    요 노래 목소리가 자꾸 끌리네요. 노래는 처음 듣는 노래예요.^^
    이거 어디가면 MP3 다운 받을수 있나요?

    Besharp 2010.04.08 10:02 신고 PERM MOD/DEL

    믹시 쪽지함이나 비밀 댓글 달아 주시면 메일로 보내드릴께요 ㅎ

  3. 공학코드 2010.04.07 23:48 신고 PERM. MOD/DEL REPLY

    음악을 하구 음악을하는 사람끼리만나고 제가 정말해보고싶은것! 뭐 이건 미래지만

    고등학교에선 밴드하고싶어서 드럼 베이스 일렉 배우고, 보컬연습했지만 이런.. 학교에 밴드부가없는!

    Besharp 2010.04.08 10:02 신고 PERM MOD/DEL

    저도 밴드에 대한 로망이....
    남자 라면 밴드 로망이 있죠 ㅎㅎ

  4. MK 문 2010.04.08 00:03 신고 PERM. MOD/DEL REPLY

    ㅋㅋ 이분도 진정음악을 위해서만 사는듯 ㅎㅎ
    목소리도 호소력있는듯해요. 한쪽 귀도 안들린다고 하던데

    Besharp 2010.04.08 10:03 신고 PERM MOD/DEL

    목소리 필이 죽이죠 +_+)ㅎㅎ
    예전에 이수영도 한쪽 귀 안들린다고 하지 않았나요?ㅎ

  5. 스더맘 2010.04.08 03:10 신고 PERM. MOD/DEL REPLY

    ㅎㅎㅎ...이유는 이미 아실터.. 못보고 그냥가요..ㅎㅎㅎ

    어째 음산한 웃음같다...ㅋㅋㅋ

    Besharp 2010.04.08 10:04 신고 PERM MOD/DEL

    안타깝네요 ㅠ_-)
    혹시 등르시고 싶으시면 쪽지나 이메일 남겨 주세요 ㅎ

  6. 독코독담 2010.04.08 11:03 신고 PERM. MOD/DEL REPLY

    캬... 저번에 정인 노래 듣고 좋다고 생각하고 이썼는데.. 호소력이 짙어서 좋더군요 :)

    Besharp 2010.04.08 11:38 신고 PERM MOD/DEL

    정인 목소리 들으면 애절하다고 느끼게 되더라구요

  7. 나인식스 2010.04.08 11:14 PERM. MOD/DEL REPLY

    ★정말 음악인끼리 함께 만나면, 항상 즐거울것 같아요^^
    아, 정말 이런 목소리 넘 부럽네요~~~

    Besharp 2010.04.08 11:38 신고 PERM MOD/DEL

    신이 주신 선물이죠. 목소리는 +_+)

  8. 밋첼™ 2010.04.08 13:09 신고 PERM. MOD/DEL REPLY

    어디서부터 잘못된걸까... 이 멘트!! 너무도 익숙한데.. 출처가 이 뮤비군요!!
    어? 노래가 익숙한데? 라는 생각에 보니.. 제가 mp3 로 듣고 있던 곡이었군요...;;;
    제목과 가수도 모른채 음악을 듣고 다니는...1人 입니다..ㅠㅠ

    Besharp 2010.04.08 13:22 신고 PERM MOD/DEL

    저도 한때 CD로 들을때 가수는 알았는데 CD 트랙 넘버수로
    "아 몇번 트랙" 이랬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Leave a comment..

 

[Neo Soul] Erykah Badu - Window Seat (Live)



Erykah Badu의 2010년 앨범 New Amerykah Part Two (Return of the Ankh)의 수록곡
  지난달 3월 30일날 Erykah Badu의 새앨범이 나왔었죠. Universal  Motown에서 발매를 하고, J Dilla, Questlove, James Poyser, Madlib, 9th Wonder, Sa-Ra, Georgia Anne Muldrow, Karriem Riggins가 프로듀서로 참여를 했고, 말랑 말랑한 음악이 나온것 같습니다. 에리카 바두가 트위터로 밝힌 공식적인 첫 싱글이기도 한 Windows Seat. 라이브를 해도 멋지네요. 어떻게 보면 한국의 "정인"씨가 에리카 바두의 스타일을 많이 따라한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아래는 이 앨범의 트랙 리스트 입니다.

1. 20 Feet Tall
2. Window Seat
3. Agitation
4. Turn Me Away (Get MuNNY)
5. Gone Baby, Don't Be Long
6. Umm Hmm
7. Love
8. You Loving Me (Session)
9. Fall in Love (Your Funeral)
10. Incense (featuring Kirsten Agnesta)
11. Out My Mind, Just in Time


top

  1. Phoebe Chung 2010.04.05 09:45 신고 PERM. MOD/DEL REPLY

    ㅋㅋㅋ가수 포스는 부섭다고 생각했는데 뒤에 코러스 여자분이 느무 코믹해서 자지러 졌슈~~~
    아침에 좋은 음악들으니 좋네요. 지금 막~일어낫는데 커피타러가요.^^

    Besharp 2010.04.05 10:04 신고 PERM MOD/DEL

    뒤에 양반 필 제대로 받았는데 왜요? ㅎㅎㅎㅎ
    모닝 커피 시군요 +_+)

  2. 밋첼™ 2010.04.05 11:39 신고 PERM. MOD/DEL REPLY

    에휴...ㅠㅠ 그냥.. 비샵님의 글들은 내일 한번에 봐야겠습니다.
    이어폰 없이 오려니.. 흑..ㅠㅠ

    Besharp 2010.04.05 12:11 신고 PERM MOD/DEL

    ㅎㅎㅎ 다음에 꼭 챙겨 들으시면 되죠 +_+)

  3. 나인식스 2010.04.05 13:22 PERM. MOD/DEL REPLY

    ★전, afternoon커피중이에요:)
    아 노래와 커피, 기분 좋네요~

    Besharp 2010.04.05 14:22 신고 PERM MOD/DEL

    식후땡 커피 이신가요 +_+)ㅎㅎ
    Erykah Badu 노래는 참 분위기 있죠 ㅋ

Leave a comment..

 

[K-Hiphop] 리쌍 - 변해가네 (Ft. 정인)



리쌍의 2009년 앨범 Haxagonal의 수록곡
 
 리쌍이라는 이름은 개리의 '리' 길의 부를때 길이, 기리 의 '리'자가 만나 '리'쌍 이죠 ^^;; 이전 앨범에서도 노랫말 가사로 밝혔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쌍의 이번 앨범은 "헤어지지 못하는 남자 떠나가지 못하는 여자" 라는 타이틀 곡으로 또 주목을 받았죠. 뮤직비디오에 이효리랑 완전 고정인듯한 류승범이 나왔었죠. 타이틀 곡 뿐만 아니라, 이 앨범 모든 곡들이 다 좋은것 같습니다. "우리 지금 만나" 라든지 왠지 뽕필도 있고, 그 중 "변해가네"는 원래 故 김광석씨의 변해가네를 리메이크 한 곡입니다. 김광석씨에 대한 추모곡이기도 하고요. 정말 나이를 먹어가면서 모든 것이 쉽게, 빠르게 변하는것을 보니 가사에 공감이 가네요



아래는 원래의 故김광석 씨의 "변해가네" 입니다.
top

  1. 스더맘 2010.03.08 01:57 PERM. MOD/DEL REPLY

    잘듣고갑니다.
    추억의 노래는 그 자체가 감동인것 같아요

    Besharp 2010.03.08 11:17 신고 PERM MOD/DEL

    추억의 노래는 정말 마음을 여는 노래 같아요

  2. 밋첼™ 2010.03.08 15:58 신고 PERM. MOD/DEL REPLY

    변하지 않는 것이 있으려나요... 그 속에서 변하지 않고 서있는 것도 좋겠지만..
    때론 흐름에 맞춰 변해가는게 좋은건지... 아~ 생각만 많아집니다.

  3. 2010.04.25 02:31 PERM. MOD/DEL REPLY

    감사합니다^^

  4. www.discountacparts.com/Land_Rover/A-C_Compressor.html 2012.09.17 22:31 PERM. MOD/DEL REPLY

    그들의 능력은 놀라울 정도 훌륭한 디자인과 스타일 때문에 빠르다. 그것은 합법 좋은 기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기쁨뿐만 아니라 욕망 많이 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Folk] 김광석 - 서른 즈음에



故김광석의 1994년 앨범 "일어나 서른 즈음에" 의 수록곡

  1984년 김민기 음반에 참여하면서 데뷔하였으며, 이후 동물원의 보컬로 활동하면서 이름을 일반 대중에까지 알렸으며, 동물원 활동을 그만둔 후에도 통기타 가수로 큰 인기를 누렸었습니다. "서른 즈음에" 이 곡은 여러 가수들에 의해 불러 졌으며, 2007년 음악평론가들이 뽑은 최고의 노랫말로 선정 되기도 한 곡입니다. 
  지난 1월에는 14주기 추모 콘서트를 열기도 했었습니다. 이미 김광석은 떠났지만, 아직도 사람들의 가슴속에 깊이 기억되고 있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1994년 이 노래가 나올 당시 저는 서른이 아니어서 이때의 감수성을 잘 몰랐었지만, 시간이 지나 이 노래를 들어 보니까 정말 절절하고, 이제야 이해가 가는 그런 기분이네요. 얼마전 앨범을 낸 리쌍의 "HEXAGONAL" 앨범에서도 "변해가네"라는 곡이 김광석의 추모곡이 있었습니다. 그 노래도 가사가 참 좋았죠. 1996년 사고도 아닌 자살로 운명을 달리해서 더욱 안타까운 김광석. 지금 살아 있었다면 어땠을까요


top

  1. 영심이 2010.03.07 20:29 PERM. MOD/DEL REPLY

    김광석 노래 많이 들었었는데 말이죠...^^

    이 노래는 듣고 있으면 기분이 이상해지고 참 좋은것 같아요 ^^

    Besharp 2010.03.07 20:58 신고 PERM MOD/DEL

    김광석님의 노래는 너무 슬픈 노래들이 많은거 같아요 ㅠ_-)

  2. 스더맘 2010.03.08 02:00 PERM. MOD/DEL REPLY

    아릿한 느낌에 빠지게하는 곡이죠..

    Besharp 2010.03.08 11:18 신고 PERM MOD/DEL

    네 말그대로 ㅠ_-)

  3. 투유 2010.03.08 08:35 PERM. MOD/DEL REPLY

    정말 저 목소리는 빠지지 않을 수 없다는
    그나저나 아침부터 이 형님의 노래를 들으니 힘이 팍팍나는 군요

    Besharp 2010.03.08 11:18 신고 PERM MOD/DEL

    투유님 반갑습니다 ㅎ
    저도 가끔 김광석 님의 노래를 찾아 듣곤 한답니다 ㅎ

  4. 밋첼™ 2010.03.08 15:59 신고 PERM. MOD/DEL REPLY

    한 때 많이 들었던 곡이군요^^
    노래는 참 좋은데.. 지금은 그 때 만큼 절실하진 않게 느껴지는 거 보면...
    그보다 나이가 더 든건지..ㅠㅠ

    Besharp 2010.03.08 16:17 신고 PERM MOD/DEL

    밋첼님은 마흔 즈음에 노래 나오면
    들으러 가시러 ( '')ㅎㅎ

  5. 지나가던이 2010.04.06 14:49 PERM. MOD/DEL REPLY

    지금도 소중한 사람들이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입니다.
    서로 주변의 사람들과 아낌없이 사랑을 주고 받기를.

  6. 계란한판 2010.04.19 22:10 PERM. MOD/DEL REPLY

    아 진짜로 내나이 올해 서른.. 가사가 참 공감이 많이 가네요... 흑..ㅠ

Leave a comment..